본문바로가기
Home > 정보마당 > 학부소식

학부소식

제목 [스포츠과학전공] 제 5회 국토대장정 420km 완주
등록일 2016.08.17 11:00 조회 1132

“청춘, 그 시작과 끝을 함께하다”

서울‧남양주‧춘천‧화천‧연천‧파주 등 16박 17일간 총 420km 종주

춘천봉사활동 희생자 5주기 추모식 …‘창의 봉사 정신 이어지는 계기 마련’

농촌봉사, 초중생 학업멘토링 활동도 전개

재학생 107명, 8월 5일 오후 4시 인하대 도착



  ‘제5회 국토대장정’에 참가한 학생들이 ‘서울-남양주-춘천-화천-연천-파주’로 이어진 16박 17일간 420km의 대장정을 마치고 8월 5일 오후 4시 본교 정문에 도착했다. 


  지난 7월 20일 오전 10시 대강당 하나홀에서 발대식을 가진 이번 국토대장정에는 재학생 111명이 참가했으며, 107명(남학생 61명, 여학생 46명)이 완주했으며, 스포츠과학전공 학생 5명(14이슬기, 14장예림, 15손영빈, 15이주연, 15최효경) 이 국토대장정에 참여하여 완주를 하였다.


  본교에서 출발하여 다시 본교로 돌아오는 이번 인하대 국토대장정은 ‘청춘, 그 시작과 끝을 함께하다’ 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종주를 진행했다. 슬로건은 처음과 끝을 함께하는 사람들, 인생이 끝날 때 까지 잊혀지지 않을 경험, 그리고 국토대장정의 끝이 우리의 다른 시작을 알리는 출발점이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제5회 국토대장정 해단식’은 8월 5일 오후 6시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최순자 총장은 해단식에서 종주를 성공적으로 마친 학생들에게 “국토대장정 중 학생들과 함께 걸으며 젊음의 열기를 느낄 수 있었다”며 “16박 17일간 자신과의 싸움을 통해 스스로를 돌아보고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은 경험이 향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국토대장정 행사가 인하대를 대표하는 학생 활동으로 남길 바라며 학생들의 열정에 다시 한번 박수를 보낸다“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국토대장정단 대장이자 인하서포터즈 대표로 공로상을 수상한 한수영(신소재공학‧4)학생은 “해낼 수 있다는 확신과 열정 하나로 완주한 저희의 모습을 통해 다른 청년들에게도 ‘포기하지 말라’는 메시지와 ‘꿈꾸는 자가 되자’는 말을 전해주고 싶다”고 말했다.


  인하서포터즈 최지연(산업경영공학‧3)학생은 “지난 7개월간 국토대장정 기획을 위해 루트 및 재무, 물품, 홍보, 영상 등 모든 부분을 준비한 덕분에 많은 학생들이 안전하게 완주할 수 있어 뿌듯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국토대장정 단원인 권혜리(한국어문학‧4)학생은 “작년 국토대장정 사진전을 보고 완주했을 때의 기분을 느끼고 싶어 참가하게 되었다”며 “국토대장정 횡단을 하며 그 의미를 계속 찾았고 완주 후 내가 경험했던 이야기를 좋은 글로 남겨 공유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번 국토대장정에는 7월 27일 오전 11시 춘천 상천초등학교에서 거행되는 ‘제5회 춘천봉사활동 희생자 추모식’에 유가족, 동문, 학생, 교직원들이 참석해 2011년 강원도 춘천으로 봉사활동을 떠났다가 산사태로 목숨을 잃은 희생자들을 추모하고 창의 봉사 정신을 잇는 계기를 마련했다.


  7월 29일에는 강원도 화천군 사내면에서 농촌봉사 활동과 초ㆍ중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업 멘토링 활동을 통해 해당지역 주민들과 소통하며 대학생의 봉사정신을 실천했다. 


  또한, 국토대장정을 진행하며 현수막 및 깃발 등을 통해 인구 300만 돌파 기념 등 인천광역시의 시정을 홍보해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하는 인하대’를 실현했다.



▲ 국토대장정 단원들이 17일간의 420km의 대장정을 마치고 인하대 정문으로 들어오며 완주 성공을 축하하고 있다.

 

 

▲ 국토대장정 단원들이 8일 5일 오후 ‘서울-남양주-춘천-화천-연천-파주’로 이어진 420km의 대장정을 마치고 본교 정문에 들어선 후 모자를 던지며 완주 성공을 축하하고 있다.

 

▲ 최순자 총장이 해단식에서 종주를 성공적으로 마친 학생들에게 수료증을 수여하고 있다.

 


 

▲ 최순자 총장이 학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국토대장정 횡단을 하고 있다.

 

▲ 7월 29일 강원도 화천군 사내면에서 학생들이 농촌봉사 활동을 하고 있다.

 

List

이전 [스포츠과학전공] 2016년 예술제 무용트랙 공연
- [스포츠과학전공] 제 5회 국토대장정 420km 완주
다음 [예술체육학부] ‘제1회 인하 디자인 실기대회’ 시상식